검색결과
582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어차피 '또대명'… 김빠진 민주 전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4일 당 대표직 사퇴를 선언했다. 이는 당 대표 연임을 위한 행보로, 마땅한 경쟁자가 없는 상황에서 '또대명'(또 당 대표는 이재명)이 현실화하고 있다. 실제로 그가 오는 8월 열릴 민주당 전당대회에서 당 대표에 선출되면 민주당계 정당에서는 사상 처음으로..

채상병특검법 '째깍째깍'… 거부권 말곤 방법 없는 與
더불어민주당의 당론 1호 법안인 '채상병특검법'(순직 해병 수사방해 및 사건은폐 등의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검사 임명법)을 시작으로 거부권(재의요구권) 정국이 본격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국민의힘이 민주당이 여당 몫으로 남겨둔 7개 상임위원장직을 수용하기로 하면서 야당의 '의회 독주' 견제..

거부권 말고 막을 방법 없다…채상병특검법 째깍째깍
아시아투데이 김명은 기자 = 더불어민주당의 당론 1호 법안인 '채상병특검법'(순직 해병 수사방해 및 사건은폐 등의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검사 임명법)이 22대 국회 본회의 처리 1호 법안이 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단독 과반의석의 민주당이 채상병특검법을 6월 임시국회 내에 반드시 처리..

우원식 "5년 단임제 갈등 없애야"…22대 국회 과제로 '개헌' 제시
아시아투데이 김명은 기자 = 우원식 국회의장은 24일 "5년 단임제가 가진 갈등의 요소를 없애고 권력 구조와 정치적, 정서적 극한 대치의 고리를 끊어야 한다"며 개헌 필요성을 강조했다. 우 의장은 이날 관훈클럽 토론회 기조연설에서 22대 국회가 해결해야 할 과제로 개헌을 꼽으며 이같이..

院구성, 오늘 與의총 '분수령'…11대 7이냐, 18 대 0이냐 기로
아시아투데이 김명은 기자 = 국민의힘이 24일 오전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고 더불어민주당이 여당 몫으로 남겨둔 7개 상임위원장직을 수용할지를 결정한다. 우원식 국회의장이 협상 시한으로 정한 전날 여야 원내대표가 만나 원(院) 구성에 대해 논의했지만 합의를 이루는 데 실패했다. 추경호..

"與 당 대표 내가 적임자"… 윤심·총선책임론 두고 각축전
23일 나란히 국민의힘 당권 도전을 선언한 나경원 의원과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은 저마다 자신들이 당 대표 적임자라고 강조했다. 4·10 총선 참패 이후 당 안팎에서 제기된 당정관계 재설정 요구와 정치권이 당면한 현안들을 어떻게 극복해 나갈지도 설명했다...

與 당권 '4자 대결' 막 올랐다…총선책임론·尹心이 가른다
아시아투데이 김명은 기자 = 국민의힘 당권 레이스가 한동훈·원희룡·나경원·윤상현 4파전으로 전개되면서 주자들의 셈법도 복잡해졌다. 윤석열 대통령과의 불화설이 따라붙는 한동훈 전 비대위원장을 한 축에 두고 '한동훈 대 반(反)한동훈' 구도가 형성될 것이라는 당초 예상과 달리 4인이 '각축..

[인터뷰] 강유정 의원, 영화평론가에서 野대변인으로…"문화계 목소리 듣겠다"
아시아투데이 김명은·유제니 기자 = "문화예술계가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서포트할 겁니다." 강유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최근 아시아투데이와 인터뷰에서 자신은 문화예술계를 대표해 국회의원이 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실제로 그는 방송 스태프 처우 개선을 위한 표준계약서 확산 지원법을 발의하는..

추경호 "폭력·갑질로 얼룩진 법사위, 국회의장 책임 있는 조치" 촉구
아시아투데이 김명은 기자 =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3일 지난 21일 더불어민주당 주도로 진행된 '채상병특검법' 관련 국회 법제사법위 입법청문회를 두고 "폭력과 갑질로 얼룩졌다"며 우원식 국회의장의 책임 있는 조치를 촉구했다. 추 원내대표는 이날 언론에 배포한 입장문을 통해 "이..

여야, 오늘 院구성 막판 협상…극적 타결할까
아시아투데이 김명은 기자 = 여야가 23일 22대 국회 전반기 원(院) 구성을 위한 막판 협상에 나선다. 추경호 국민의힘·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3시 국회의장실에서 우원식 국회의장 주재로 회동하고 원 구성 문제를 논의한다. 앞서 우 의장은 여야에 이번 주말까지 원 구성..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