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2,335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탄소포집 비용 낮추려면 발전소 늘려 '규모의 경제' 실현해야"
아시아투데이 이서연 기자 =탄소 포집(CCS)이 석탄화력발전소 탈탄소화의 핵심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탄소포집비용(LCOE)이 걸림돌이라는 지적이 나오면서 발전소 규모를 늘려 '규모의 경제'를 실현해야 한다는 전문가 주장이 제기됐다. 2일 한전경영연구원에 따르면 LCOE 절감을..

가정의달 수산물 특별전…"구매액 기준 아닌 일괄할인 필요"
아시아투데이 이서연 기자 = 해양수산부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대한민국 수산대전-가정의 달 특별전'을 개최하는 등 수산물 물가 부담 완화에 나선다. 다만 소비액이 크지 않은 1인 가구는 일정 구매액 이상 지원이 아닌 일괄 할인 필요성을 제기했다. 1일 통계청에 따르면 올해 3월 소비..

伊로 간 코트라, K-콘텐츠로 유럽 공략 지원
아시아투데이 이서연 기자 = 코트라가 한-이탈리아 수교 140주년을 맞아 국내 콘텐츠 기업의 유럽시장 진출지원에 나선다. 코로나 팬데믹 기간 OTT(Over The Top, 국내외 온라인동영상서비스)등을 통해 K-콘텐츠가 현지 출판·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의 주요 관심 대상으로 부상하자, 코..

올 1분기 전국 항만물동량 0.5% 감소…"국제 제재, 환율 영향"
아시아투데이 이서연 기자 = 올해 1분기 전국 항만의 물동량이 전년 동기 대비 소폭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미국 등 주요 교역국의 생산·소비지표 개선으로 컨테이너 물동량은 증가했지만, 환율과 국제 제재 등의 영향을 받아 비(非)컨테이너 부문 감소폭이 상대적으로 컸기 때문이다. 2..

급변하는 해운시장 "광양항만, 해운 복합 인프라로 거듭나야"
아시아투데이 이서연 기자 = 세계 해운물류 공급망이 급변하고 있는 가운데 정부의 적극적 지원과 산·학·연의 전방위적 연대를 통한 항만 경쟁력 확보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26일 서울 강남구 한국무역협회에서는 '세계 해운시장 변화에 따른 항만 경쟁력 확보방안' 세미나가 개최됐다...

방폐법·풍력법, 21대 국회서 처리될까… 여야 "잠정 합의 단계"
아시아투데이 이서연 기자 = 21대 국회 종료를 한 달여 앞두고 여야가 '고준위 방폐물 관리 특별법'과 '풍력발전보급촉진 특별법' 처리에 공감대를 형성한 가운데 실제 법안 통과로 이어질 수 있을지 정치권과 원전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앞서 두 법안은 각각 2021년 5월과 9월에..

한전, 6월 중순 희망퇴직 시행…저연차 포함 여부 관심
아시아투데이 이서연 기자 = 한국전력이 오는 6월 중순 시행을 목표로 직원 대상 희망퇴직을 추진 중인 가운데 저연차 직원 포함 여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5일 한전에 따르면 입사 20년차 이상의 고연차 직원들을 중심으로 희망퇴직을 시행할 예정인 가운데 일부 저연차 직원으로 희망퇴..

코트라, 日 전력·소부장 공급망 진입 지원…"재생에너지 인프라 협업"
아시아투데이 이서연 기자 = 코트라가 일본의 전력·소부장 공급망 진입 지원에 나선다. 지난해 재개된 양국 정상 간 셔틀 외교 성과를 경제 협력 확대와 실질적인 수출을 이끌어내기 위한 취지다. 24일 코트라는 산업통상자원부와 오는 25일까지 이틀간 일본 오사카에서 '2024 한-일 소부장..

항만 내 오염물질저장시설 운영 '민간개방'
아시아투데이 이서연 기자 = 해양수산부가 25일부터 항만 내 오염물질저장시설 운영을 민간에 개방한다. 선박 오염방지 국제협약(MARPOL)이 가입국에 자국 항만 입항 선박이 부당한 지체 없이 오염물질을 처리할 수 있는 수준의 항만수용시설 설치를 요구했다. 오염물질저장시설은 선박이나 해양..

100조 규모 국내 해상풍력시장, 中 업체 잠식 우려
정부가 오는 2030년까지 100조 원 규모의 해상풍력 발전단지 건설 사업을 추진하는 가운데 LCR(국산화 비율) 제도 철회로 국내 시장에서 해외 풍력 기자재 업체 간 경쟁이 불가피할 전망이다.23일 풍력 업계에 따르면 지난 3일 국산 우대 조치인 LCR제도가 도입 1년 반 만에 폐지되..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