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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美 양키스와 ‘멸종 위기 동물 보호 캠페인’ 연다

LG전자, 美 양키스와 ‘멸종 위기 동물 보호 캠페인’ 연다

기사승인 2024. 07. 04.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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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욕 양키스, 미국 명문 프로야구단
멸종 위기종 보호 캠페인 취지 공감
참여자 대상 인형·입양 증명서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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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1일(현지시각)부터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서 위기 동물 보호 캠페인 영상을 상영하고 있다. /LG전자
LG전자가 전개하는 'LG와 함께하는 위기 동물 보호 캠페인'에 미국 명문 프로야구단 '뉴욕 양키스'도 협력한다.

4일 LG전자에 따르면 이 캠페인은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기후 변화로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들의 아름답고 역동적인 모습을 구현해 생물다양성의 중요성을 알리고 탄소 배출과 지구 온난화에 대해 경각심을 심어주는 활동이다.

캠페인의 테마는 미국 독립기념일에 맞춰 미국의 국조이자 멸종 위기종인 '흰머리수리'로 정했다. 뉴욕을 대표하는 스포츠 팀인 뉴욕 양키스가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하며 함께 참여했다.

LG전자는 2~4일(현지시간) 뉴욕 양키스 홈 구장인 양키스타디움에서 멸종 위기 동물의 '상징적 입양' 행사를 열었다. 상징적 입양은 야생 서식지 복원 및 연구에 기부하면 동물 인형과 입양 증명서 등을 보내주는 자선 활동이다.

[사진3] 미국 뉴욕 양키스타디움 '상징적 입양' 행사 현장
뉴욕 양키스 팬들이 '상징적 입양' 인증서와 흰머리수리 인형 등 기념품을 받고 사진을 찍고 있다. /LG전자
행사에 참여한 방문객들에게 LG전자의 상징적 입양 인증서를 제공했다. 미국 내 흰머리수리를 관찰할 수 있는 지역을 표기한 지도와 망원경도 증정했다. 이번 행사에서 마련된 기부금은 연내 미국 국립야생동물연맹이 미국 전역에서 나무 심기 활동을 펼치는 데 쓰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LG전자는 지난 1일부터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서 흰머리수리의 강렬한 존재감을 3D 영상으로 보여주고 있다. 앞서 지난 4월 처음 공개되어 온라인 상에서 300만 회에 육박하는 조회수를 기록한 눈표범 테마에 이은 두 번째 영상이다.

앞으로도 LG전자는 캠페인을 지속 전개하며 바다사자와 그린란드 순록 등을 다룬다. 지난 3일 멸종 위기 동물을 주제로 한 마이크로 사이트를 열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글로벌 교육 전문업체 디스커버리 에듀케이션과 함께 흰머리수리 관련 교육 자료도 온라인에서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

정규황 LG전자 북미지역대표는 "LG전자는 글로벌 기업 시민으로서 모두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책임을 다하고, 고객들과 함께할 수 있는 환경 보호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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