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챗봇으로 24시간 민원상담 받아보세요”

기사승인 2024. 05. 06. 11:48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올해부터 24시간 민원콜센터 챗봇 상담 서비스 운영
안산시청1
안산시청 전경
"야간 민원은 이제 챗봇으로 상담 받아보세요"

경기 안산시가 기존 행정 서비스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시민들의 생활 편의성 증진을 위해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민원콜센터 챗봇 상담 서비스'를 24시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챗봇 상담 서비스'는 시민들에게 365일 24시간 실시간 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언제든지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안내하고 대기 시간을 단축시켜 시민들의 편의성을 높이는 등 민원 서비스의 질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대표적 상담 분야는 안산시민원콜센터로 문의가 가장 많은 △주민등록 ◇여권 ◇환경 ◇보건소 ◇도서관 등 5가지 분야다.

상담 서비스는 안산시청 누리집의 '민원챗봇'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모바일에서도 동일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챗봇 상담 서비스를 통해 언제든지 해당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효율성 있는 공공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