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동국대 창업기술원, 서울 우수 창업기업 성장 ‘지원사격’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files.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21010010820

글자크기

닫기

박주연 기자

승인 : 2024. 11. 21. 12:03

[캠퍼스人+스토리] "21년간 쌓아온 우수 창업 네트워크·협력 시스템 덕분”
1. 주식회사 펄스애드 (대리수상 최세윤CTO, 왼쪽에서두번째)
(왼쪽에서 두 번째) 주식회사 펄스애드의 최세윤CTO. '제21회 서울지역 창업기업 만남의 장' 행사에서 주식회사 펄스애드가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수상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동국대
동국대학교 창업기술원은 지난 14~15일 예산 스플라스 라솜에서 열린 '제21회 서울지역 창업기업 만남의 장' 행사에서 동국대 창업 지원 기업 주식회사 펄스애드와 ㈜빌리지베이비가 각각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과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고 서울지역창업보육센터협의회를 포함한 20여 개 창업 지원 기관이 공동 주관했으며, 동국대가 올해 서울지역창업보육센터협의회장교를 맡아 핵심 역할을 했다.

이번 행사의 목표는 서울지역 창업기업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창업 생태계의 성장을 지원하는 것으로, 특히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기업을 표창했다.

중기부 장관상을 받은 주식회사 펄스애드는 동국대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으로,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아 CJ온스타일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받은 예비 글로벌 기업이다.
수만 개의 광고 상품 키워드를 자동으로 관리하는 추천 시스템과 초 단위로 자동 입찰을 진행하는 최적화 알고리즘을 활용해 국내 최초 아마존 광고 기술 분야 인증 파트너로 선정됐다.

또 아마존에 △최적화된 캠페인 생성 △실시간 성과 최적화 △애널리틱스 리포트 제공 등 리테일 셀러들이 효율적으로 광고를 운영할 수 있도록 AI 기반 이커머스 광고 플랫폼을 운영·지원하고 있다.

동국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으로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을 받은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대표 이정윤)은 임신·육아 정보 플랫폼 '베이비빌리'를 운영하는 기업이다. 빌리지베이비는 글로벌 기업을 목표로 해외 서비스 출시 및 67억 원의 시리즈 A 투자 유치, TIPS 사업 선정, 글로벌 창업선도패키지사업(베트남) 최종 선정 등 기술성과 사업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유광호 동국대 창업기술원장은 "동국대의 탄탄한 네트워크와 협력 시스템을 통해 창출한 성과가 이번 수상으로 이어져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서울 창업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며 스타트업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박주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