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에스에이치아이엔티 제48회 국가생산성대상 중기 제조부문 국무총리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files.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21001154473

글자크기

닫기

박소연 기자

승인 : 2024. 11. 21. 11:58

㈜에스에이치아이엔티 제48회 국가생산성대상 중기 제조부문 국무총리상 수상 / ㈜에스에이치아이엔티 제공
자동차 내장재 강소기업인 ㈜에스에이치아이엔티(대표이사 유승훈)이 최근 제48회 국가생산성대상 종합대상 중소기업 제조업 부문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으며 지난해 4차 산업혁명 선도기업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 수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회사 관계자는 “반도체 이슈 등으로 인한 자동차 업계 불황에도 제조혁신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 개발로 스마트공장을 구축한 것이 좋은 성과를 낸 비결인 것 같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이어 생산성 및 원가 경쟁력 확보를 통한 고객사 다변화, 기술력 향상을 통한 고객가치 실현, DX전환을 통한 제조 프로세스 혁신, 친환경 소재 개발 및 적용을 통한 ESG경영 실천 등을 주요 성과로 내세웠다.

유승훈 대표이사는 앞서 지난달 30일 2024 소부장뿌리기술대전에서 개인유공(대표이사 유승훈) 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에스에이치아이엔티는 설비와 공정 등 생산현장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활용하는 인프라를 기반으로 AI, 디지털트윈 등의 고도화된 스마트제조 기술 적용을 통해 중간2 수준 이상의 지능형 스마트공장 구축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전환을 위한 기술개발은 물론 DX 플랫폼, 메타버스팩토리, AI 알고리즘 개발 등에서 산학연 협력을 꾀하고 있으며, 특히 실험실을 넘어 개발된 기술을 제조라인에 적용하면서 중소기업 제조운영시스템의 지속적인 혁신을 추구해 나가고 있다.
박소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