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하형주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 취임 “스포츠로 더 나은 세상 만들 겠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files.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20010010392

글자크기

닫기

김성환 기자

승인 : 2024. 11. 20. 16:37

사본 -[보도자료] 국민체육진흥공단_제14대 하형주 이사장 취임식 사진(하형주 이사장 취임사2) (1)
하형주 제14대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이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하형주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이 취임했다.

체육공단은 20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파크텔에서 제14대 하형주 이사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하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서울올림픽은 우리 국민의 단결과 열정을 전 세계에 알린 기념비적 사건이었다"며 "이러한 훌륭한 유산을 계승해 이를 발전시키고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는 것은 체육공단의 사명"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스포츠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미래 세대에게 서울올림픽의 레거시를 전수하고 확장해 나갈 수 있는 토대를 만들겠다"며 "숭고한 서울올림픽의 가치 위에서 더욱 열린 마음을 가지고 국민 속으로 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하 이사장은 이를 위해 철학과 가치가 재정립된 정통한 조직, 구성원과 함께 성장하는 인재 중심 조직, 담대한 도전과 경계 없는 혁신으로 스포츠 복지 수준 업그레이드, 행복한 선수와 경쟁력 있는 엘리트 체육 진흥 정책 실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생활 스포츠 환경 구축, 스포츠산업을 책임지는 체육공단, 스포츠로 만드는 더 나은 세상이라는 7가지 핵심 과제를 제시했다.
하 이사장은 부산체고와 동아대 출신으로 1984년 LA 올림픽 유도(95kg급) 금메달리스트로 선수 시절부터 국민적 사랑을 받아왔다. 또 금메달을 획득한 지 40주년 되는 올해 '2024 대한민국 스포츠 영웅'으로 선정됐다.
김성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