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티맵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티맵 오토’, 자동차 정보 보안 인증 획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files.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19010009238

글자크기

닫기

김민주 기자

승인 : 2024. 11. 19. 09:26

clip20241119092902
티맵 모빌리티 로고./제공=티맵
티맵모빌리티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티맵 오토'가 글로벌 자동차 정보 보안 인증 'TISAX'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19일 티맵에 따르면 TISAX는 독일자동차산업협회(VDA)가 주관하는 자동차 정보 보안 평가 인증으로, 공급망 전체에 걸쳐 자동차 제조사의 정보 보호 및 데이터 보안 수준을 평가하는 표준화된 기준이다.

티맵모빌리티는 "차량 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원격 진단, 자율 주행 기능 등 미래 모빌리티 시대에 데이터 보안은 안전성을 위한 필수 요소"라며 "TISAX 인증 획득은 높아지는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운전자 및 차량 데이터를 보호하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간 티맵모빌리티는 자동차 산업 환경 변화에 따라 글로벌 수준에 알맞은 정보 보안 체계를 구축해온 바 있다. 이에 △'A-SPICE' 인증 △자동차 사이버보안 엔지니어링 국제표준 △품질 경영시스템 국제표준 △환경 경영시스템 국제표준 등을 획득했다.
김재순 티맵모빌리티 플랫폼 담당은 "TISAX 인증은 모빌리티 선두 기업으로서 데이터 보호를 향한 티맵모빌리티의 의지를 다시 한 번 입증한 것"이라며 "글로벌 기준을 바탕으로 보안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며, 소프트웨어 기반의 미래 자동차 산업에서도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