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재명, 트럼프 축하 편지 보내… “한미 협력 기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files.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07010004016

글자크기

닫기

김동욱 기자

승인 : 2024. 11. 07. 17:58

이재명, 미 대사관에 트럼프 당선인 축하 레터 전달
인천시당-인천시 당정협의회 참석하는 이재명 대표<YONHAP NO-4744>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7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2024년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인천시 당정협의회에 참석하고 있다. /연합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7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에게 축하 편지를 보내 한미 양국 간 긴밀한 공조를 당부했다.

민주당 국제위원회 위원장인 강선우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트럼프 대통령이 당선됨에 따라 이재명 대표께서 당선을 축하하는 레터를 이날 오전 미 대사관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강 의원은 편지 내용에 대해선 "한반도를 둘러싼 다양한 도전과제에 대해 한미 양국이 긴밀히 공조하고 대처하길 희망한다"며 "동아시아 지역을 위한 미국의 역할과 외교, 경제 등 각 분야에서 양국의 협력을 기대한다는 내용을 담았다"고 말했다.

다만 강 의원은 '대북관계 등 안보 관련 내용이 있었는지'를 묻는 질문에 대해선 "내용에 관해선 제가 드린 말이 전부"라고 답했다.
앞서 민주당은 트럼프 당선인의 당선 확정 직후 축하 메시지를 밝혔다. 조승래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민주당은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과 함께 굳건한 한미 동맹이 혈맹 이상의 가치로 빛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동욱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