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국승강기대학, AWS 국제 인증 용접 자격 취득 단기 직무 과정 운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files.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07010003725

글자크기

닫기

거창 박현섭 기자

승인 : 2024. 11. 07. 14:20

승강기 분야 가족회사 경쟁력 강화 기여
단기직무과정 현장 1
한국승강기대학교는 미국 용접협회(AWS)에서 ANSI/AWS QC1-96의 규정에 따라 부여하는 국제 인증 자격 취득을 위한 단기 직무 과정을 운영했다./한국승강기대학
한국승강기대학교는 미국 용접협회(AWS)에서 ANSI/AWS QC1-96의 규정에 따라 부여하는 국제 인증 자격 취득을 위한 단기 직무 과정을 운영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단기 직무 과정은 용접 부문의 국제 인증 자격 취득을 돕기 위해 GS파킹(주) 사내 교육장에서 마련돼 대학과 산학협력·취업 등에서 돈독한 관계를 맺고 있는 가족회사 소속 직원 8명이 참가했다.

피복아크용접, 이산화탄소가스 아크용접, 가스텅스텐 아크용접 등의 교육 과정을 개설해 승강기 제조, 설치, 유지보수 등에 필수적인 용접 기술 역량을 높이는 것은 물론 가족회사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했다.

이에 한국승강기대학교는 우성문 명예교수를 파견, 해당 교육 과정의 운영과 강의를 주도해 승강기 제조, 설치, 유지 보수에서 필요한 다양한 상황별 용접 기술력을 한층 높혔다.
그 결과 이번 단기 직무 과정에 참가자 중 GS파킹(주) 소속 직원 7명이 과정 마지막날 치러진 AWS 인증 용접 자격 취득 시험에 응시 이 중 4명이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

우성문 한국승강기대학교 명예교수는 "AWS 인증 용접 자격증 보유자를 배출함으로써 향후 GS파킹(주)은 미주·유럽으로 수출할 수 있는 뜻깊은 전기를 마련해 회사 경쟁력 제고와 사세 확장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며 "국제 인증 용접 자격증 취득이 승강기 분야 재직자는 물론 한국승강기대학교 재학생들의 역량을 높이는 동기부여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현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