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동국대, ‘2024 동국 메이커 IR 경진대회’ 성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files.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06010003138

글자크기

닫기

박주연 기자

승인 : 2024. 11. 06. 16:58

[캠퍼스人+스토리] 유망 창업기업 10개 사(社) 참여
주식회사 엔터테이크, 대상 수상 영예
동국대
2024 동국 메이커 IR 경진대회 대상을 수상한 주식회사 엔터테이크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유광호 동국대 창업기술원장, 주식회사 엔터테이크 대표 오성민. /동국대
동국대학교는 지난달 30일 본교 메이커스페이스에서 '2024 동국 메이커 IR 경진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제조 기반의 유망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 역량 강화와 창업 분위기 확산을 목적으로 개최됐다.

동국대는 창업기업 10개 사를 선발해 IR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했으며, 지난달 10일부터 약 2주간 1:1 IR 컨설팅과 피칭 강연을 진행했다.

대회에서는 '주식회사 엔터테이크'가 대상을, '주식회사 세이브더팜즈'가 최우수상을, '주식회사 메타에너지프론티어'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동국대는 이번 대회 이후에도 교내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제조 양산 연계와 투자 유치 기회 등을 마련해 기업의 지속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유광호 동국대 창업기술원장은 "이번 경진대회가 유망 기업들이 경영, 마케팅, 투자 등 전문가 평가와 시장 반영을 통해 성공적인 사업 방향을 설정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창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종 경진대회에 선발된 10개 기업은 △케어포유 주식회사 △PET-GUARD △주식회사 엔터테이크 △㈜메타에너지 프런티어 △ECO-Almag △스마트 짐 솔루션 △웰 △ADDFARM △TRUE 요가매트 △주식회사 세이브더팜즈이다.
박주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