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대원제약, 대원헬스랩 ‘인지·기억력엔 PS 징코’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files.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904010002368

글자크기

닫기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승인 : 2024. 09. 04. 10:19

인지 기억력엔 PS 징코 출시
/대원헬스랩
대원제약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대원헬스랩이 '인지·기억력엔 PS 징코'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인지·기억력엔 PS 징코는 인지력 개선에 도움이 되는 포스파티딜세린과 기억력·혈행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은행잎추출물이 주성분이다. 면역 기능을 위한 아연을 비롯해 엄선한 6종의 부원료를 함유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안전성과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이다.

주성분 중 하나인 포스파티딜세린은 인지질의 한 종류로 뇌세포의 주요 구성 성분으로, 뇌의 신경 세포막에 분포하고 있다. 해당 성분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체내에서 충분히 합성되지 않아 식품으로 섭취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대원헬스랩은 30년 전통의 인지질 전문 기업인 미국의 'Nutraceuticals'의 프리미엄 포스파티딜세린을 공급받아 신제품을 개발했다.

또 다른 핵심 성분인 은행잎추출물은 플라보놀배당체를 주성분으로 한다. 최근에는 식약처로부터 기억력 개선 및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하루 2캡슐씩 섭취하면 된다. 1일 섭취량 기준으로 포스파티딜세린이 300mg, 은행잎추출물이 28mg 함유됐다. 100% 식물성 캡슐로 만들어져 소화 부담이 적고 체내 흡수율이 높다.

대원헬스랩 관계자는 "기억력 감퇴나 인지 장애는 노화가 진행되면서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현상인 만큼 초고령사회를 사는 현대인에게는 증상 초기부터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며 "인지력과 기억력, 혈행 개선 등 두뇌 건강을 동시에 케어할 수 있는 신제품과 함께 따뜻한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